구글플레이 지스타 2023 부스 이미지. 구글플레이 제공
구글플레이는 오는 16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게임쇼 ‘지스타 2023’에서 네이버웹툰의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게임 3종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3종의 게임은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협약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웹툰 게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 중이다. 오는 2024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참여 개발사에 웹툰 IP 사용을 지원하고 국내 마케팅을 돕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1개 지역에 있는 글로벌 게임센터와 연계해 업체 선정, 사후 프로모션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는 개발된 게임이 글로벌 이용자와 만날 수 있게 지원한다.
네이버 웹툰 ‘레사’ IP를 활용해 만든 레사: 체크메이트. 구글플레이 제공
공개할 게임 3종은 네이버웹툰의 IP ‘레사’를 활용한 2개 작품과 ‘사신소년’을 활용한 1개 작품이다. ‘레사: 체크메이트’는 게임 개발사 ‘자라나는 씨앗’이 로크라이크 요소를 포함한 성장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네이버 웹툰 ‘레사’ IP를 활용해 만든 레사M: 브릭브레이커. 구글플레이 제공
부스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게임 소개, 시연, 원작자와의 대담 등으로 이루어진 무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웹툰 게임스 무대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자에게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획득 기회가 주어지며 관련 굿즈도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 웹툰 ‘사신소년’ IP를 활용해 만든 사신소년: 계약자. 구글플레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