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연말 홈파티 빛내는 그릇… 나를 위한 사치 어때요

입력 | 2023-11-15 03:00:00

[이주의 PICK]
홈파티 늘며 소비자 수요 증가
로얄코펜하겐, 연말 한정 제품 출시… 다이소, 폴란드풍 식기 50여 종
기존 제품도 프로모션 잇따라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은 연말을 맞이해 연말 한정 컬렉션인 ‘스타 플루티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오목한 깊이감이 있는 ‘오발 디쉬’와 양초 걸이인 ‘캔들 홀더’를 새롭게 선보인다. 로얄코펜하겐 제공


2023년도 벌써 두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가 마무리되어 가는 만큼 이런저런 모임이 많은 시기인데요. 최근에는 주변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는 홈파티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홈파티를 열려고 할 때 은근히 신경쓰이는 게 바로 음식을 담아 내는 그릇입니다. 이번 주 이주의 픽은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테이블웨어(식사용 그릇)를 소개합니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인 로얄코펜하겐은 연말을 앞두고 ‘스타 플루티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매년 말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타 플루티드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성탄절 나무를 상징하는 가문비나무 패턴에 리본, 하트, 드럼, 천사 등을 제품의 가장자리에 장식으로 배치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오목한 깊이감이 있는 그릇인 ‘오발 디쉬’와 양초를 고정할 수 있는 ‘캔들 홀더’가 추가돼 연말 분위기를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 한정 프로모션으로 패브릭 냅킨 세트도 함께 증정한다고 하네요.

‘그릇은 사치의 마지막’이라는 말도 있지만, 저렴한 테이블웨어도 있습니다. 다이소는 연말 홈파티를 위한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화이트와 코발트 색의 조화로 2020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총 50여 종의 컬렉션으로 용도에 맞는 다양한 식기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블루 플라워’ ‘튤립’ ‘스프링 플라워’ 등 3가지 버전으로 세트를 구비했습니다. 블루 플라워는 블루 계열의 꽃을, 튤립은 옐로 컬러와 튤립을, 스프링 플라워는 꽃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16일까지 자사 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 영국 테이블웨어 덴비, 블랑 제이뵈르와 콜라보한 상품을 내놓은 SPC던킨 등 연말을 위한 테이블웨어 제품은 지금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올 연말에는 감각적인 그릇들과 함께 지인들과 홈파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유통팀 기자들이 큐(Q)레이션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뉴스를 인스타그램 Q매거진(@_q_magazine)에서 만나보세요.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