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4일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분양… 2만 채 넘는 ‘리조트 도시’ 시범단지 인천2호선 왕길역 도보로 이용 가능… “아라뱃길 요트투어 5년간 무상 제공”
14일 인천 서구 왕길동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본보기집에서 사람들이 단지 모형을 둘러보고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 역세권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리조트 도시’가 콘셉트다. 인천=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
14일 찾은 인천 서구 왕길동 검단3구역. 높이 11m의 대형 게이트 너머 길이 235m에 이르는 정원에서 조경 작업이 한창이었다. 벌써 대형 분수대와 조각상이 설치돼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정원 좌우로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펼쳐져 있고, 뒤편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는 크레인이 한창 작업 중이었다. 24일 분양을 시작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공사 현장이었다.
현재 이 일대는 2만 채가 넘는 대규모 ‘리조트 도시’로 개발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경우 교통 측면에서 핵심 입지로 꼽힌다. 우선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인천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하면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역까지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역이 경기 고양시 일산 방향으로 연장될 예정으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을 통해서도 서울 도심과 강남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청라와 아산병원이 개원할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 산림청이 모범 도시숲으로 인증한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 등이 있다. 최근 인근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그룹의 ‘하나금융타운’, BMW코리아의 연구개발센터 등이 추진되고 있어 배후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트 특별시’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조경 시설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유럽식 조형 분수를 갖춘 길이 235m의 유럽식 중앙정원과 15m 높이의 초대형 느티나무 등이 있는 로열센트럴파크가 조성된다. 이 밖에도 140m 길이의 웰빙 황토 산책길과 800m 길이의 프라이빗 산책길, 테마 숲길도 펼쳐진다.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열대식물과 샹들리에가 있는 실내 수영장,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입주민들만을 위한 영화 상영관 등이 조성된다. 경인 아라뱃길에서 선셋투어를 즐길 수 있는 요트도 5년간 무상 제공한다. 검암역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5년간 무상으로 운영한다.
만 19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 및 예치금 기준을 충족한다면 유주택자라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은 없고, 전매 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수도권에 거주하면 청약할 수 있다.
인천=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