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신세계엘앤비 크림 히어로즈
망고와 테킬라의 향이 조화롭게 구현된 크림 히어로즈 ‘망고’
‘크림 히어로즈’는 선구적인 제품을 만드는 스페인 종합 주류 기업 ‘더 파이니스트 그룹’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제품이다. 더 파이니스트 그룹은 젊은 세대가 칵테일처럼 가벼운 주류를 즐기는 데 착안해 MZ세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크림 리큐어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2021년 크림 히어로즈를 론칭했다. 론칭 1년 뒤인 2022년 크림 히어로즈는 100만 병이라는 기념비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며 가향 크림 리큐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는 데 성공했다.
크림 히어로즈 각 제품에는 특유의 개성이 녹아 있다. 각 병에 맛별로 다른 크림 히어로를 그려 넣고 화려한 색감을 더해 강렬한 외관을 완성했다. 멕시코 현지에서 수확한 용설란으로 만든 ‘테킬라(멕시코 고유의 술)’와 천연 향료로만 제작해 테킬라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 판매하는 크림 히어로즈는 ‘딸기’와 ‘망고’ 2종이다. 크림 히어로즈 딸기는 테킬라에 잘 익은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만들어진다. 부드러운 질감에 딸기의 달콤한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매콤한 음식에 곁들이는 술로도 적합하다.
크림 히어로즈를 제조하는 더 파이니스트 그룹은 독특한 주류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물과 섞어 마실 수 있는 ‘비타 보드카’, 하드 셀처 베이스의 ‘오트라 코사’를 운영하고 있다.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환경보호를 위해 매출의 1%를 기부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에 가입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