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보온성 극대화한 구스다운 입고 겨울산행 즐겨요

입력 | 2023-11-23 03:00:00

[DA 스페셜]블랙야크




강력한 추위에도 겨울 산행의 특별함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겨울 산행은 날씨부터 미끄러운 노면 등 신경 써야 할 점이 많아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체온 유지를 위한 방한 의류를 갖추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으로 보온성이 뛰어난 아우터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다.

블랙야크의 독일 R&D센터 ‘DNS’가 개발한 고기능성 라인 제품인 ‘D바론미들다운자켓’은 구스 다운 재킷으로 블랙야크의 특허 기술인 3D 챔버 봉제 기법을 적용해 냉점을 최소화했으며 얇은 래미네이션 원단과 립스탑 소재를 사용해 방풍 기능과 신축성이 우수하다. 색상은 파이어리 레드와 블랙 뷰티가 있으며 남성용에는 그레이가 추가됐다.

‘M카마나다운자켓’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경량감이 뛰어난 퍼텍스 소재에 우수한 필파워로 패커블과 복원이 용이해 한겨울 산행 시 기온에 따라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후드를 분리할 수 있는 푸퍼 다운 재킷 스타일로 남성용은 블랙, 블루, 실버 색상이, 여성용은 블랙, 아보카도 색상이 있다.

체온을 유지하는 데 발열 의류의 도움을 받아도 좋다. 눈을 의미하는 ‘히마’와 거처를 의미하는 ‘알라야’의 어원을 가진 ‘히말라야’에서부터 영감을 얻은 히마&알라야 다운 재킷 시리즈 중 ‘히마GTX히팅다운자켓’은 블랙야크의 스마트 발열 시스템 ‘야크온’이 적용됐다. 왼쪽 가슴 안쪽에 있는 스위치로 상황과 주변 기온에 따라 온도를 3단계까지 조절해 입을 수 있으며 별도의 보조 배터리 전용 포켓과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내장돼 있어 세탁 및 관리에도 용이하다. 블랙, 실버 베이지, 그레이시 그린, 다크베이지, 틸 색상이 있다.

겨울 산행을 할 때 추운 부위 중 하나는 손이다. 착용감과 보온성을 높인 ‘알파인폴라텍글러브’는 폴라텍 파워스트레치 소재와 안감 플리스 원단을 적용한 제품으로 손목 웨빙 끝부분에 실리콘 처리를 해 아우터와의 마찰도 최소화했다. 여기에 고어텍스 윈드스토퍼와 스트레치 원단, 기모 안감이 적용된 DNS 라인의 ‘DNS바라클라바’를 매치하면 목과 귀의 열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다.

등산화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산에 오를 때 얼어 있거나 미끄러운 노면에 발을 잘못 디딜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어 겨울 산행에는 접지력이 좋고 발목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미드컷, 하이컷 등산화를 신는 것이 좋다.

‘요크셔 그라트 GTX’는 12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등산화 요크셔를 복각한 블랙야크의 ‘2023 요크셔 시리즈’ 제품이다. 하이컷 등산화로 아웃솔에는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강화한 고무를 사용했다. 방수, 투습 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 소재로 장시간 활동에도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