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라오스-핀란드서 세종학당 운영 온라인 교육 시스템 수출해 이러닝 지원
김윤철 총장
또한 원광디지털대는 러시아, 라오스, 핀란드에 총 3개의 세종학당을 운영하며 국제 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약 11년간 러시아 모스크바1 세종학당을 체계적으로 운영 및 관리해 2021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표창받은 바 있다. 이어 2019년에는 라오스 폰사반 세종학당, 2022년에는 핀란드 탐페레 세종학당을 차례로 개소했다. 특히 핀란드 탐페레에는 최초의 한국어 교육기관이 개설된 것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면 수능 성적이 없어도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2, 3학년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 산업체(기관)에 재직 중이거나 신규로 협약을 체결하는 경우 일반 전형 대비 경쟁률이 낮은 산업체 전형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12월에는 서울, 부산, 익산 세 지역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오프라인 입학 설명회를 시행한다. △서울캠퍼스(18∼19일) △부산캠퍼스(20일) △익산캠퍼스(21일) 순으로 진행되며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입학 설명회는 원광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온라인 참석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편리한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참석자에게는 모두 전형료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웰빙, 건강, 한국 문화, 전통, 복지 등은 인간의 삶에 꼭 필요한 고유의 영역이다. 우리 대학은 미래에도 행복한 삶을 주체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는 특화된 전공이 많다. 원광디지털대에 입학해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