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메이플스토리M, 신규 스킬·군단장 등 콘텐츠 업데이트

입력 | 2023-12-15 14:51:00

넥슨 제공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전 직업을 대상으로 4번째 ‘V 매트릭스’ 스킬을 추가한다. 200레벨 이후부터 코어 젬스톤을 통해 신규 V 매트릭스 스킬을 획득하고 제작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신규 스킬을 체험할 수 있도록 180~210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를 조정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신규 군단장 ‘윌’도 추가됐다. 거미줄과 거울을 이용한 공격을 펼치며 이용자는 전투 중 차오르는 ‘달빛 게이지’를 활용해 윌을 공략해야 한다. 성공 시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윌의 소울 조각’, ‘이그드라실 룬의 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아케인 리버 지역 ‘에스페라’와 ‘셀라스’가 추가된다. 24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에스페라는 그란디스 빛의 초월자 타나와 쌍둥이 아이오나의 과거를 볼 수 있는 아케인 리버의 최심부 지역이다. 245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셀라스는 슈멧과 올리가 에스페라 작전 도중 잃어버린 물건을 찾기 위해 심해를 탐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넥슨은 업데이트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핑크빈이 되어 장애물을 피해 선물 상자를 획득하는 ‘핑크빈 산타의 모험’ 미니 게임, 일일 미션 및 스페셜 미션 달성으로 새해맞이 코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산타 김서방의 미션’ 등이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