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사우나 즐기고, 방에서 와인 마시고… 연말 ‘호캉스’ 어때요

입력 | 2023-12-20 03:00:00

[이주의 PICK]
연말연시 맞아 숙박 패키지 봇물
해비치호텔, 온수풀-다도 체험 포함
조선호텔, 와인-치즈로 파티 분위기
시그니엘부산, 양식 코스 함께 제공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설치된 야외 노천탕. 사우나와 노천탕 이용권이 포함된 ‘윈터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연말연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려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호캉스(호텔+바캉스)’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휴가가 짧은 소비자들에게 인기인데요. 편안한 객실과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입니다. 국내 호텔들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말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는 ‘이열치열’과 ‘이한치한’을 주제로 한 상품들을 선보였습니다.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다도 체험과 온수풀 수영장 이용권 등이 포함된 ‘윈터 허그 패키지’를 1박에 32만5000원부터 판매 중입니다.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객실에 딸린 야외 프라이빗 풀에서 물 위에 브런치 혹은 애프터눈 티 메뉴를 띄워 놓고 즐길 수 있는 ‘플로팅 다이닝’ 패키지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따뜻한 사우나와 한강이 보이는 야외 노천탕 이용권이 포함된 ‘윈터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내놨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파티를 주제로 한 ‘셀러브레이션 모먼트’ 상품을 내놨습니다. 투숙객에게 와인 1병과 치즈 플래터 1개, 머리띠, 와인잔 등 미니 파티용품 세트를 제공하죠. 최대 3명이 쓸 수 있는 디럭스룸은 25만 원부터, 최대 5명까지 쓸 수 있는 스위트룸은 95만2000원부터입니다.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부산 해운대구 소재 시그니엘 부산은 실내에서 영화를 보며 방에서 양식 디너 코스와 와인도 즐길 수 있는 ‘시네 드 시그니엘’ 패키지를 마련했다. 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의 시그니엘 부산은 실내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네 드 시그니엘’ 패키지를 기획했습니다. LG 시네빔이 설치된 객실에 머무르며 방에서 양식 디너 코스에 와인 1병, 치즈 플레이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우나 이용권까지 포함된 이 패키지는 내년 2월 29일 운영되며, 46만2000원부터 판매 중입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더플라자 호텔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입장권이 포함된 숙박권을 내놔 위치의 이점을 살린 점이 눈에 띄네요.

해당 호텔들은 크리스마스이브 등 특정 일자의 경우 이미 객실 예약이 마감됐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날짜에 숙박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호캉스를 즐기며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유통팀 기자들이 큐(Q)레이션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뉴스를 인스타그램 Q매거진(@_q_magazine)에서 만나보세요.

이건혁 기자 g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