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원어민 교수의 강의 모습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2024학년도 K뷰티학부 신설과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개편을 통해 외국어 실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개교 2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을 대학 발전을 위한 장기적 비전 선포의 해로 내건 사이버한국외대는 그 첫 걸음으로 K-뷰티와 산업안전·주택관리 분야를 필두로 한 실용학문 개척에 집중한다.
K뷰티학부는 급부상하는 K-컬처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인재 창출을 지향한다. 사이버한국외대가 그간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으로서 쌓아온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뷰티 전공에 담아낸 것이다.
세계 각지를 무대로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외국어 학부와 연계한 교육과정도 눈에 띈다. 영어를 기본으로 중국어와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제2외국어 교육까지 준비돼 있어 늘어나는 국내의 외국인 고객 수요를 감당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바라볼 수 있게 했다.
뷰티 기업에 특화한 비즈니스 전문가와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마케팅·경영학부와의 교과목 공동개설을 통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갖췄고, 뷰티 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크리에이터와 뷰티 인플루언서에게 필요한 교육과정 또한 마련했다.
2024학년도 신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는 산업안전 단일 전공으로 운영하던 산업안전학과의 교육 범위를 확장 개편해 주택관리 전공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실용학문의 첨단에 서게 됐다.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대학인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 △K뷰티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를 포함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등 9개 학부에서 총 4852명을 선발한다.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문의나 개별 상담은 전화와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