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선택하는 미래, 2024 총선
4월 10일은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투표일입니다. 동아일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요 후보와 공약을 철저히 검증하겠습니다. 각 후보가 우리를 대표할 자격이 있는지 분석해 국민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궁금한 후보자 정보를 독자 맞춤형으로 전달하는 디지털페이지도 운영합니다.
위기 극복의 새로운 길… 新중동, 뉴아시아 한국 경제는 1970년대 석유 파동 위기를 기회의 땅 중동 시장에 진출하는 역발상으로 극복했습니다. 건설에서 시작한 ‘중동 붐’은 이제 가전, 자동차, 조선, 원자력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젊고 역동적인 아시아도 한국의 무역 영토를 넓히고 경제에 활력을 더할 기회입니다. 신중동, 뉴아시아 시장을 개척하는 한국 기업의 활약을 전해 드립니다.
출산율, 다시 ‘1.0 시대’로
‘0.6명’대. 지난해 4분기(10∼12월) 국내 합계출산율 전망치입니다. 정부가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16년간 약 280조 원을 투입했음에도 ‘대한민국 소멸’의 경고등은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 유럽 사례를 보면 출산율 반등이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우선 1.0명대로 복귀시키기 위한 대안과 제언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석학 인터뷰
소셜미디어부터 마약까지 온갖 자극에 빠져 진정한 행복을 놓치는 현대인들의 ‘도파민 중독’을 연구해 온 애나 렘키 미국 스탠퍼드대 의대 교수, ‘100세 인생’의 저자 린다 그래턴 영국 런던경영대학원 교수, 세계적인 금리 통화정책 전문가인 랜들 크로즈너 미 시카고대 교수 등 당대 최고 전문가들에게 새해에 대한 통찰을 들어 봅니다.
‘히어로콘텐츠 시즌2’
동아일보는 2020년 ‘증발’을 시작으로 ‘환생’ ‘99℃’ ‘공존’ ‘산화’ ‘표류’ ‘미아’ 등 다양한 주제의 히어로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새해엔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는 더 힘 있고, 더 오래 기억되는 ‘히어로콘텐츠 시즌2’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데이터 시각화와 3D 동영상으로 히어로콘텐츠만의 디지털 체험도 더욱 다양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