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클
XR, 메타버스 에듀테크 기업 ‘뉴클㈜(NEWKL, 대표 김병수)’이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메타버스 마음건강 플랫폼 ‘XR VERSE 마음’의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XR VERSE 마음’은 뉴클의 메타버스 플랫폼 XR VERSE 스페이스 중 하나이자 마음건강을 위해 고안한 서비스다. 도입 기관이나 기업 특성에 맞게 구축하거나 임대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심리상담, 스트레스 관리,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마음건강 콘텐츠를 메타버스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계획에 따르면 ‘XR VERSE 마음’을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 맞춤형 심리건강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2024년부터 구체화한다. 음악 및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전문 프로그램도 개발, 론칭해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치유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수 뉴클 대표는 “이번 ‘XR VERSE 마음’의 확장계획은 교육 및 기업 환경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을 새롭게 제시하면서도 심리건강 관리 분야에서의 혁신을 주도하는 결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심리건강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각 기관들은 XR VERSE 마음을 통하여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메타버스 기술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남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