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파트 미리보기]3월 입주 가능한 서울 동작구 아파트

입력 | 2024-01-09 03:00:00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분양 중… 반경 700m에 7호선 장승배기역
발코니 확장-에어컨 등 무상 제공
학교-공원 가까워… “환경 쾌적”



올해 3월 입주하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대우건설 제공


서울 동작구에서 올해 3월 바로 입주 가능한 771채 규모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대우건설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서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를 분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단지는 10개 동(지하 5층∼지상 18층), 771채(전용면적 59∼84㎡) 규모다. 올해 3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배치, 커뮤니티 시설, 평면 등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반경 700m 내에 서울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있다. 장승배기역에서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상도터널이 인근에 있고, 한강대교와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최근 동작구 상도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작구에 따르면 단지 인근 상도 14구역, 15구역 재개발 사업(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이 예정돼 있어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와 함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300m 내에 상도초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또 신상도초,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 공원이 가까워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상도근린공원, 용마산공원, 보라매공원 등이 가깝고 상도근린공원에 마련된 유아숲 체험장, 국사봉체육관 등에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신축 아파트의 각종 옵션이 유상으로 제공되는 것과 달리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용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을 설계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전용 74㎡A 타입과 84㎡A 타입 일부에 개방형 발코니가 설치된다.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독서실, 연회장 등이 조성되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리너리 스튜디오도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티하우스에서 잔디밭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 파티오’, 아이들의 자연 학습장으로 다양한 식물과 수목이 식재되어 있는 ‘생태연못’,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1채당 주차공간도 1.22대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작구 상도동에 분양한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데다, 2020년 6월 분양한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 이후 3년 만의 신규 분양 단지”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입주는 올해 3월 예정이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