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라이즈/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라이즈(RIIZE)가 미국 애플뮤직과 샤잠이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K팝 가수로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라이즈는 8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악 플랫폼 애플뮤직이 뮤직 디스커버리 앱 샤잠과 함께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2024 Artists to Watch)에 선정됐다. K팝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이번 목록에 올랐다. 동시에 신곡 ‘러브 원원나인’(Love 119)이 ‘샤잠: 2024년 트렌드 플레이리스트’ 50곡에 포함됐다.
‘2024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는 애플뮤직의 에디터들이 샤잠의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분석해 성장 가능성과 미래 잠재력을 지닌 5팀을 선정하는 목록이다. 또한 ‘샤잠: 트렌드 플레이리스트’는 매년 글로벌 음악계를 이끌 아티스트 50팀을 선정한다.
이외에도 라이즈는 신곡 ‘러브 원원나인’ 발매 후 미국 롤링스톤, 영국 NME 등 각종 해외 매체의 주목을 받으면서 앞으로 더 성장해나갈 커리어에 대해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런 가운데 라이즈는 9일 오후 8시(한국시간) 유튜브 ‘잇츠 라이브’(it’s Live)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더 필린 라이브’(the Fillin’ Live) 콘텐츠에 출연, 신곡 ‘러브 원원나인’을 비롯해 ‘겟 어 기타’(Get A Guitar), ‘메모리즈’(Memories), ‘토크 색시’(Talk Saxy) 등을 밴드 버전으로 편곡해 들려줄 예정이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