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동훈 “공관위원 총선 불출마 규정 없다…이기는 공천할 것”

입력 | 2024-01-11 11:29:00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 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4.1.11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공천관리위원 불출마 여부에 대해 “그런 규정은 없다”고 밝혔다. 9명의 공관위원(위원장 제외) 중 이철규 의원을 비롯한 3명이 현역의원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제가 공관위원들 모두 불출마한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공천 시스템은 룰(규칙)이 정해져 있고, 그 룰에 맞출 것”이라며 “우리 공천은 과정도 공정해야 하고 그것과 마찬가지로 이기는 공천, 설득력 있는 공천은 공관위원장과 제가 직접 챙길 것”이라고 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11일 10명의 공관위원 인선을 발표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을 비롯해 외부인사로 문혜영 변호사, 유일준 변호사, 윤승주 고려대 의대 교수, 전종학 세계한인지식재산전문가협회 회장, 전혜진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부회장, 황형준 보스턴컨설팅그룹코리아 대표가 참여한다.

당내 인사로는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친윤(친윤석열) 이철규 의원, 사무총장인 장동혁 의원, 비례대표 이종석 의원이 공관위원으로 합류한다.

(서울·부산=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