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아제약, 펫 케어 브랜드 ‘벳플’ 론칭… “반려견·묘 마음까지 돌보는 섬세함”

입력 | 2024-01-15 15:45:00

반려견용 3종·반려묘용 3종 출시
“스트레스 감소 성분 함유”
패키지는 반려동물 장난감으로 재활용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벳플(Vetple)’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이름인 벳플은 수의사(Vet)와 기쁨(Pleasure)을 의미한다. 동아제약 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전문가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해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을 위한 맞춤 영양제 제품을 선보인다.

첫 제품은 반려견용 3종(관절, 눈, 스트레스)과 반려묘용 3종(헤어볼, 요로, 스트레스)으로 구성했다. 반려동물 몸 건강뿐 아니라 마음 건강까지 케어한다는 취지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벳플 전 제품에는 반려동물 면역증진을 위해 개발한 특허출원 원료 ‘이뮤노힐(Immunoheal)’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는 L-테아닌 등이 함유됐다. 또한 먹이기 용이하도록 반려견 제품은 사료처럼 트릿 형태로 개발했고 반려묘 제품은 스틱 제형으로 만들었다.

패키지는 적록색약이 있는 반려견 시각을 고려해 푸른계열을 적용했다. 100% 신문지를 재활용한 펄프케이스와 국제산림협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띠지를 사용해 패키지를 반려동물 장난감으로 재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동아제약 벳플 제품 6종은 공식 몰(디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방식으로 판매에 들어간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론칭 기념 할인과 굿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동아제약 벳플은 반려동물 몸 건강뿐 아니라 반려인들이 놓치기 쉬운 마음건강까지 세심하게 돌보는 브랜드”라며 “‘우리 아이 마음을 잘 아는 벳플’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국내 펫 시장 멘탈케어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