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성, 스마트 반지 시장 도전장…언팩서 ‘갤럭시 링’ 깜짝 공개

입력 | 2024-01-18 07:28:00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 S24 공개 현장서 갤럭시 링 소개
"가장 강력한 웰니스 제품 개발 중"…출시일 등 공개하지 않아




세계 첫 온디바이스(기기 내장형) 인공지능(AI) 휴대전화 ‘갤럭시 S24’를 공개한 삼성전자가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을 깜짝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 SAP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갤럭시 링 출시를 예고했다.

업계가 예상한 것처럼 이날 언팩 행사의 주인공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기기 내장형)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였다.

하지만 언팩이 마무리될 즈음 매튜 위긴스 삼성리서치아메리카 헬스솔루션랩장은 “삼성 헬스의 가능성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가장 강력하고 접근성이 좋은 건강과 웰니스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갤럭시 링’을 깜짝 공개했다.

업계에서는 이미 삼성전자가 올해 중에 갤럭시 링을 공개할 것이란 전망이 있었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 ‘갤럭시 서클’ 등 갤럭시 링 브랜드 상표권과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한 상황이었기에 이러한 전망은 힘이 실렸었다.

관건은 갤럭시 링을 ‘갤럭시 S24’ 시리즈가 공개되는 이번 언팩에서 공개할지, ‘갤럭시 Z6’ 시리즈를 공개할 올해 하반기 언팩에서 공개할 지였다. 업계 일각에서는 이번 언팩 주요 관심사가 갤럭시 AI인 만큼 두 신제품(갤럭시 S24, 갤럭시 링)에 대한 집중도가 분산되지 않도록 갤럭시 링을 하반기 언팩에 공개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다.

결국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을 일찍 공개하며 웨어러블 시장 재편을 예고하는 전략을 택했다. 하지만 갤럭시 링을 구체적으로 언제 출시할 것인지, 사양 등은 어떻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새너제이=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