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성웰스토리, 고객사와 상생협력 강화… ‘360솔루션’ 적용 확대 중

입력 | 2024-01-18 15:58:00


삼성웰스토리는 18일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 맞춤형 솔루션인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가맹사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용상품 개발, 가맹사업 확장 지원, 홍보마케팅, 판로 연계 지원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중이라고 한다.

삼성웰스토리 고객사인 '헬키푸키'는 360솔루션 적용 이후 가맹점이 6배 늘어났을 뿐 아니라, 월 매출이 35배 상승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인다. 헬키푸키는 키토김밥을 주력으로 클로렐라 브리또, 저당소스 냉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식을 판매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삼성웰스토리는 키토김밥 전용 계란 지단을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전용소스와 현미떡을 사용한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와 같은 신제품 출시에도 협력하는 등 헬키푸키만의 특색을 살린 15종의 건강식 메뉴 개발에도 동참했다.

문상돈 헬키푸키 대표는 "외식브랜드 특성을 고려한 삼성웰스토리의 360솔루션을 통해 매출 상승과 함께 안정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와 협력해 헬키푸키만의 특색을 살린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밀키트 등의 상품화로 사업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