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희망브리지-현대차그룹,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심신회복차량 지원

입력 | 2024-01-19 15:58:00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에서 운영될 심신회복차량. 희망브리지 제공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강원도에서 2주간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에 심신회복차량을 지원한다. 해당 차량은 현대차 그룹의 후원으로 제작했다.

심신회복차량은 지난해 여름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도 투입된 바 있다. 차량 내에는 리클라이너 기능이 있는 좌석과 누워서 이용할 수 있는 안마기가 설치돼 있다.

희망브리지는 추운 날씨에 몸을 녹일 수 있도록 히터와 온수 정수기, 커피포트 등을 같이 마련했다. 차량은 개막식인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올림픽 슬라이딩 경기장 센터 관객 구역 주차장에서 운영한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잼버리 현장에서 활약했던 심신회복차량이 이번 올림픽에서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는 좋은 성적을, 관객들은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