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BAT로스만스, 대한사회복지회 감사패 수상… 지역발전 기여 공로

입력 | 2024-01-19 16:38:00


BAT로스만스가 소외계층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사회복지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18일 서울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에서 열린 ‘대한사회복지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기업 부문 감사패를 받았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2016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와 협약을 맺고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왔다. 특히 한부모 가정과 자립준비청년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BAT로스만스는 올해에도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장유택 전무는 “이번 수상은 다년간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더 좋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며 “올해도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자립 의지를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써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BAT로스만스는 대한사회복지회 후원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천 지역 내 문화 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위해 청년 문화예술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쓰레기 및 담배꽁초 무단 투기 지역에 꽃이나 화단을 조성하는 '꽃BAT(꽃밭) 캠페인', 에코플로깅 등을 펼치고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