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가야산 정기 품은 ‘배산임수’ 입지

입력 | 2024-01-23 03:00:00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포스코이앤씨가 전남 광양에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을 이달 분양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광양시 마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다. 단지 내에는 대규모 근린 생활 시설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아름다운 가야산 자락에 위치하며 마동생태공원, 마동저수지를 누리는 배산임수 명당 조건을 갖췄다. 중마로, 중마중앙로 등을 이용한 광양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동광양 나들목,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로 빠르게 갈 수 있다.

더샵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기대된다. 가구당 1.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주차장 웰컴 라이팅 및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갖춘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가구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한 환경 조성에도 신경썼다. 클럽더샵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전 타석 스크린), 탁구장 등의 운동 시설과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키즈플레이룸이 마련되며 학습 특화 공간인 에듀라운지가 조성된다.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향균 황토 덕트’가 적용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설치된다. 아울러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본보기집은 광양시 중동에 위치하며 이달 오픈 예정이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