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롯데홈쇼핑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주방용품 등 명절 트렌드 고려한 인기 상품 선보여 내달 6일까지 각종 적립-할인 혜택도
롯데홈쇼핑 2024년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해운대 암소갈비’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다음 달 6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 등 최근 명절 트렌드를 고려한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명절 인기 상품부터 유명 셰프, 맛집 간편식 등 선물하기 좋은 검증된 상품을 선별하고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적립금 행사의 규모와 범위도 확대했다. 행사 기간 매체 구분 없이 금액의 11%,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 금액의 100%를 리워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설날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명절 직전인 다음 달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한정으로 3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당일 배송하는 ‘퀵배송’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유라쇼’ ‘테이스티;맛’ 등 대표 전문 프로그램 총출동
앞서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설 마음 한 상’ 행사 1주 차에는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부담 없이 선물하기도 좋은 육류 위주의 간편 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이 직접 출연해 롯데홈쇼핑과 공동 개발한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단독으로 선보여 준비한 물량 9000세트가 완판됐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17일 대표적인 보양식 ‘김나운 더키친 꼬리곰탕’을 선보였으며 ‘최유라쇼’는 18일과 20일 무항생제 한우만을 사용하는 설성목장의 ‘만두세트’와 한우곰탕’을 선보였다.
가족이 모이는 명절 밥상 고민을 덜어주는 간편 식품도 선보인다. ‘테이스티;맛’에서는 최현석 셰프의 ‘대왕갈비찜’ ‘한우 차돌등심’ ‘한우곰탕’ 등 육류 위주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는 25일 오후 5시 30분 ‘굽네치킨’의 ‘통닭다리순살 직화구이’를 비롯해 ‘손질새우’ ‘살치살’ 등 육류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이외에도 ‘홍진경 명절차림세트’ ‘김수미의 그때 그맛 뼈없는 소갈비찜’ ‘빅마마 이혜정의 LA갈비’ 등 유명 요리 전문가들의 간편 식품과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살’ ‘경복궁 LA갈비’ 등 유명 맛집 간편식부터 ‘우리씨푸드 국내산 참굴비’ ‘제왕수산 제주갈치’ 등 국내산 수산물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TV-온라인 등 채널 맞춤형 상품 소개-혜택 제공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이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유망 스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는 ‘와디즈콜렉터’를 통해 와디즈에서 5억 원의 펀딩 금액을 기록했던 ‘진로 소주 디스펜서’를 선보였다. 18일에는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상품을 판매하는 ‘훈남들’에서 ‘소니 브이로그 카메라’를 선보여 젊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