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 한아름 무릎 찜질 마사지기
추운 겨울철이 되면 밤마다 관절 마디가 쑤셔 잠을 못 이루는 이들이 많다. 우리 몸의 관절과 근육, 인대, 혈관 같은 조직은 기온에 매우 민감하다.
특히 무릎은 다리 가운데서 굽혔다 펴는 동작을 가장 많이 하는 부위로 하루에도 수백 번씩 굽혔다 펴기를 반복한다. 무릎은 우리 몸의 거의 모든 무게를 지탱하기 때문에 가해지는 압력도 크고 외부 충격에도 노출돼 여러 가지 관절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
무릎 질환이 있는 경우 겨울철에는 관절과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온찜질을 하거나 무릎 담요 등을 활용해 항상 따뜻하게 보호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무릎 찜질 마사지기는 무릎에 온찜질과 진동 요법을 제공해 뻐근함, 쑤심, 각종 통증을 완화해 주는 마사지기로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무릎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섬세한 마사지 기능이 추가돼 근육을 이완시키면서 온열을 관절 깊숙이 전달하는 장점이 있다. 일반 열선은 부분적인 온열감과 느린 발열 속도의 아쉬움이 있는 반면 신소재 그래핀을 사용해 전체적인 온열감과 빠른 발열 속도 기능을 추가했다. 원적외선 온열로 피부 겉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더 깊은 곳까지 전달되며 완전 무선 충전 방식으로 일상생활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60㎝ 추가 스트랩이 있어 체형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만성통증이 발생하는 팔꿈치, 어깨에도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구부러지는 관절 라인을 고려해 절개형 곡선 디자인으로 어떤 부위에도 밀착된다. 우수한 탄소섬유 열선을 사용해 온도를 더욱 빠르게 상승시켜 5초 만에 온기를 느낄 수 있다.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쾌적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열이 무릎 사이를 순환하며 대류해 무릎 전체에 빠르게 퍼진다.
또한 충전 뱅크와 같은 USB 전원 공급 모드는 독립된 자기 흡입 배터리로 대체된다. 전원 코드 없이 1초 만에 설치할 수 있고 배터리 없이 일반 무릎 보호대로 사용할 수 있다.
2024년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무릎 찜질 마사지기를 7만9800원에 판매한다. 택배비 4000원은 소비자 부담이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