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대학 학자금 지원한다

입력 | 2024-01-24 16:03:00


SPC그룹은 24일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5000만 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철학에 따라 2012년부터 학기마다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232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1억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