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DL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를 분양 중이다.
의정부시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총 8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2∼84㎡, 40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단지 바로 앞에 의정부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도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의정부시 최대인 추동근린공원 자락에 위치해 집 안에서 자연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개발 호재가 많아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단지와 인접한 수도권 1호선 의정부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 정차가 예정돼 있다. GTX-C 노선(예정)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14개 정거장을 지나는 총 86.46㎞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돼 있다. 개통이 완료되면 의정부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5정거장(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진행 중이다. 7호선 종점인 장암역이 포천까지 연장될 계획인데 1단계인 양주 옥정까지는 2025년 개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의정부에서 이미 세 차례 공급을 마무리해 이번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분양으로 총 4799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가구 내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라운지카페 등이 마련되며 미세먼지와 날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도 배치된다.
주택 전시관은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