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특급호텔, 2024 신년 미식 여행

입력 | 2024-01-30 03:00:00

[Cover Story] 계수미 기자의 골든걸 힐링 스폿




올해 특급호텔에서 주목받는 미식 프로모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각종 딸기 디저트와 와인, 하이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색 뷔페, 중식 ‘신년미찬’ 7코스, 씨푸드 주말 브런치 등 인기를 모으는 다채로운 미식 테마 프로모션들을 소개한다.



서울드래곤시티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즐기는 와인, 하이볼 무제한~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


서울드래곤시티 ‘킹스 베케이션’에서 운영하는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 다양한 딸기 디저트, 간단 식사 메뉴와 함께 와인과 하이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만 19세 이상 성인 전용 프로모션이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스카이킹덤 라운지 바 ‘킹스 베케이션’에서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통창 너머로 펼쳐지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며 각종 딸기 디저트와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은 ‘딸기 해피 아워’와 ‘딸기 타워’로 나뉘어 있다. 딸기 해피 아워는 뷔페로 파스타 샐러드, 보코치니 샐러드 등 콜드 디쉬 5종, 짬뽕과 알프레도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라이브 스테이션, 딸기 디저트 8종을 제공한다. 5단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 딸기 샌드위치, 생딸기, 딸기 크림 새우, 떡볶이로 채워져 있다. 메인 요리로 프라임 채끝 스테이크와 딸기 디저트 플레이트 5종도 즐길 수 있다. 딸기 해피 아워와 딸기 타워 모두 와인 3종과 하이볼을 무제한으로 내놓으며 비건 탄산음료 ‘페이머스 소다’ 블러드 오렌지 1병도 제공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주류와 함께 즐기는 ‘딸기 먹고 갈래’는 이색적인 콘셉트의 디저트 프로모션”이라며 “화려한 분위기의 ‘킹스 베케이션’에서 딸기 디저트와 와인, 하이볼의 이상적인 마리아주를 체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딸기 해피 아워는 금요일과 토요일, 딸기 타워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6시~9시 운영. 4월 14일까지. 메뉴에 주류가 포함되는 해당 프로모션은 만 19세 이상 성인 전용으로 운영된다.



통영산 굴과 구황부추 등 겨울 보양 식재료 활용한
새해맞이 중식 ‘신년미찬’ 코스


서울드래곤시티의 중식 레스토랑 ‘페이’(오른쪽 사진)에서 겨울 미식 프로모션 ‘신년미찬’을 진행한다. 신선한 통영산 굴과 중국 황제의 보양식 재료로 사용된 구황부추 등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를 사용해 총 7코스로 내놓는다.

서울드래곤시티의 중식 레스토랑 ‘페이’에서 겨울 미식 프로모션 ‘신년미찬(新年美饌)’을 진행한다.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보양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요리를 내놓는 것. 신선한 통영산 굴과 중국 황제의 보양식 재료로 사용된 구황부추 등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를 사용해 총 7코스로 준비된다.

딤섬 3종을 시작으로 완도산 전복 스테이크와 북경오리를 차례로 맛볼 수 있다. 전복 스테이크에는 대게살 소스가 곁들여져 진한 대게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북경오리는 껍질 손질부터 훈연 향을 입히기까지 이틀에 걸쳐 완성돼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1월에는 구황부추 소고기, 2월에는 깐소 은설어 샤궈를 제공한다. 중국 대표 보양식으로 유명한 고법 불도장과 통영 굴짬뽕,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신년미찬 코스 요리는 고급 백주 ‘명냥 408’, ‘모엣샹동 임페리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신년미찬 코스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보양식 메뉴와 딤섬, 북경오리 등 페이의 대표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미식 프로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는 다양한 중식 메뉴를 총망라하는 미식 공간으로 2022년 11월에 개관했다. 30년 경력의 육향성 메인 셰프를 필두로 화교 및 홍콩 출신 셰프들이 정통 중식을 선보이고 있다.

신년미찬 런치는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디너는 오후 5시 30분~9시 30분 이용할 수 있다. 2월 29일까지.


파크 하얏트 서울
신선한 씨푸드 바, 라이브 스테이션, 다채로운 쁘띠 디저트…
‘씨푸드 피스트’ 주말 브런치 뷔페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오른쪽 사진)에서 ‘씨푸드 피스트’ 주말 브런치 뷔페를 선보인다. 싱싱한 해산물부터 라이브 스테이션, 디저트까지 마련돼 있다. 테이블 서비스로 셰프 스페셜 메뉴 5가지도 무제한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 ‘씨푸드 피스트(Seafood Feast)’ 주말 브런치 뷔페를 새롭게 선보인다. 싱싱한 해산물부터 라이브 스테이션,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는 풀 뷔페가 마련돼 있다. 또한 테이블 서비스로 셰프 스페셜 메뉴 5가지를 무제한 제공한다.

씨푸드 바에는 신선한 랍스터, 대게, 완도산 ASC 인증 전복, 뿔소라, 블랙타이거 새우, 홍가리비 등 다채로운 해산물 메뉴가 입맛을 한껏 돋운다. 립아이 로스트 비프를 비롯해 단호박 스프, 구운 야채 등을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 앙증맞은 각종 쁘띠 디저트와 홀 케이크, 생딸기 등 계절 과일로 가득 채워진 디저트 뷔페는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테이블로 제공하는 셰프의 스페셜 메뉴는 부라타 그린 샐러드, 이탈리아 리구리아식 광어찜, 한우와 한돈을 넣은 홈메이드 리가토니 볼로네제, 그릴에 구운 뉴질랜드산 양갈비, 한돈으로 만든 이탈리아식 테린이다. 바닐라, 딸기, 초코, 쌀 젤라또까지 다양한 아이스크림도 테이블 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루이나 샴페인을 포함한 와인, 맥주, 논알콜 음료 등 웰컴 드링크도 한잔 제공해 더 여유롭게 식사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해산물 메뉴는 당일 재료의 신선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매주 주말 정오~오후 3시 운영. 설 연휴 기간(2월 9일~2월 12일)에도 운영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페스타 바이 민구 오픈 5주년 기념
‘페스타 모먼트’ 스페셜 테마 메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오픈 5주년 기념 프로모션으로 ‘페스타 모먼트’를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오픈 5주년 기념 프로모션으로 ‘페스타 모먼트(Festa Moment)’를 선보인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는다’는 강민구 셰프의 요리 철학을 바탕으로 ‘어번(Urban)’, ‘그린(Green)’, ‘다이닝(Dining)’이라는 3가지 테마의 스페셜 메뉴를 올해 상반기에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타 모먼트의 첫 번째 테마는 ‘어번’으로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아와 바닷가재, 전복, 굴 등으로 구성한 해산물 플래터, 양고기와 소시지 등 육류 플래터를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 바이 민구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의 강민구 오너 셰프가 총괄하는 레스토랑으로 유러피안 푸드를 선보인다. 호텔 내 단독 건물 페스타동에 위치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정원이 창밖으로 펼쳐지며, 숲 속 빌라 같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스타 모먼트 어번 테마 프로모션은 런치 정오~오후 2시 30분, 디너 오후 6시~10시 이용할 수 있다. 2월 29일까지.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셰프의 스페셜 플래터와 와인 즐기는~
‘스파클링 아워’ 프로모션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로비 라운지&바 ‘르미에르’에서 셰프의 스페셜 플래터, 소믈리에 추천 와인으로 구성된 ‘스파클링 아워’를 내놓았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로비 라운지&바 ‘르미에르’에서 셰프의 스페셜 다이닝, 소믈리에 추천 와인으로 구성된 ‘스파클링 아워’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웰컴 스파클링 와인을 시작으로 랍스터, 새우구이, 전복구이, 립아이 스테이크, 닭 다리, 어니언링 등 육해공 진미를 모두 담은 스페셜 플래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소믈리에가 엄선한 레드 또는 화이트 와인 1병을 함께 제공한다. 와인은 르미에르 소믈리에의 전문 해설이 곁들여진다. 매일 오후 6시 30분~10시 이용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스페인 대표 요리들과 함께 무제한 주류 제공
‘스페인 원더아워’ 뷔페 프로모션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로비 라운지에서 스페인 대표 요리들과 함께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스페인 원더아워’를 운영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로비 라운지에서 스페인의 대표 요리들과 함께 무제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스페인 원더아워’를 선보인다. ‘원더아워’는 이 호텔의 시그니처 다이닝 프로모션이다. 시즌마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세계 각국의 이색 고메 요리를 테마로 정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감바스, 문어요리, 파에야, 핀초스 등 스페인 대표 요리들과 함께 풍미 깊은 스페인 와인과 맥주, 칵테일 등 주류를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6시~9시 운영. 2월 29일까지.






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서울드래곤시티, 파크 하얏트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