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파트 미리보기] 포항 중심부에 대형 공원 낀 아파트 분양

입력 | 2024-01-30 03:00:00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분양… 남구 생활 중심권에서 8년 만 대단지
94만m² 규모 ‘상생공원’과 함께 개발
계약금 1000만 원… 중도금 60% 무이자



2월 경북 포항시 남구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대규모 공원과 함께 개발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경북 포항시 남구 중심부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된다. 대규모 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단지로 중심부 인프라와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을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대에서 2월 중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그동안 남구에서는 오천읍, 구룡포읍, 동해면 등 주로 외곽 지역 공급이 많아서 수요자 입장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며 “남구 중심생활권에서 공급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는 2015년 12월 ‘포항자이’ 이후 약 8년 만”이라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667채, 2개 단지 규모로 이 중 2단지인 1668채를 우선 분양한다. 12개 동(지하 5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84m²A 973채 △84m²B 126채 △84m²C 183채 △127m² 374채 △139m²P 6채 △178m²P 6채다.

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5일, 계약은 26∼29일 진행된다. 포항은 비규제지역으로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적용을 받지 않고 전매 제한도 없다.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교육시설도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 여건까지 갖췄다.

교통 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가까이 있는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포항 나들목(IC), 국도 7호선·31호선이 인접해 포항 전역 및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또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 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공원시설(약 77만 m²)과 비공원시설(약 17만 m²)로 구성된 상생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상생공원은 도로로 분절된 공간을 연결하고 공간별 특화계획을 통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공원 안에는 하늘과 맞닿아 숲을 경험하는 하늘길을 비롯해 포스코 야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워터플라자, 아트플라자,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예정) 등이 조성된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자연경사를 활용한 덱식 배치로 계획했다. 또 지상에 차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당구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힐스라운지,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독서실, 오픈스터디룸, 컨시어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본보기집은 포항시 남구 이동 에스포항병원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27년 9월로 예정돼 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