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DL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를 분양 중이다. 의정부시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총 8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2∼84㎡, 40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단지 바로 앞에 의정부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도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입지를 자랑한다. 의정부시 최대인 추동근린공원 자락에 위치해 집 안에서 자연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 마트 이용이 수월하며 의정부역 중심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의정부을지대병원, 경기도의료원의정부병원, 의정부시청,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예술의전당 등도 가깝다.
단지와 인접한 수도권 1호선 의정부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 정차가 예정돼 있다. 지난달 25일 착공한 GTX-C 노선은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14개 정거장을 지나는 총 86.46㎞의 노선으로 2028년 개통 예정으로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진행 중이다. 7호선 종점 장암역이 포천까지 연장될 계획인데 1단계인 양주 옥정까지는 2025년 개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