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 신설 선제적으로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발굴 호반그룹 사업 연계 기술 업체 발굴·육성 지난해 발굴 로봇 기업 제품 실제 투입 호반그룹, 정부·지자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강화
호반건설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을 잡는다.
호반건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개최했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와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은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육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간 보유자원 연계,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운영 등이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호반의 기술력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정부부처·지자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중기부 창업진흥원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성남산업진흥원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등을 진행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