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HMR(가정간편식) 부문 아워홈 구氏반가(구씨반가)
구氏반가(구씨반가)가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HMR(가정간편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구氏반가는 바다와 산, 너른 들판이 만나 각종 수산물과 토산물이 풍부하고 예부터 연회 음식과 푸짐한 고깃국이 발달한 진주의 명문 양반가인 능성 구씨 가문의 전통 한식 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낸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수많은 간편식이 새로운 맛을 제시할 때 구氏반가는 오랫동안 전해 내려온 전통의 맛에서 그 답을 찾았다. 구자학 아워홈 선대 회장의 맛에 대한 창조적 예지를 계승해 재료 고유의 맛과 영양을 담백하게 살렸다. 구氏반가는 청정 자연이 빚어낸 최상의 식재료를 엄격히 관리하며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로부터 귀한 손님에게 올려진 명란, 송이버섯 등 프리미엄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내 한층 더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구氏반가는 국내 최초 맞춤형 설비 시스템을 통해 국물이 가장 맛있는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만들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균일한 맛과 풍미를 만나볼 수 있다.
구氏반가의 전통 한식 메뉴로는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소고기 알곤이 전골, 전복 소갈비탕, 송이버섯 들깨탕이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