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여주 복선전철 착공 가시화 영향… 원주 아파트 평균 매매가 상승세 모든 가구 단지 전면부에 배치… 백운산 등 조망권-개방감 탁월 선호도 높은 84㎡∼102㎡ 구성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이는 여주∼원주 복선전철 착공이 가시화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상품성까지 갖춘 신규 분양 단지가 등판하자 이를 조기에 선점하려는 수요자까지 몰리며 이례적으로 전 타입이 청약 마감되는 진기록까지 발생했다.
올해 1월 원주시에서 신규 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 차는 1월 한 달간 부동산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호갱노노’에서 해당 지역 방문자가 가장 많은 아파트로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은 청약까지 이어지면서 2회 차 전 타입이 순위 내 청약 마감 기록을 세울 정도였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위치도
더욱이 이번 2회 차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84·102㎡로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최근 원주시에 공급된 동일 면적의 신규 분양 단지들과 달리 설계 측면에서도 우위를 보여 수요자의 선점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중앙광장 ‘드포엠 파크’
브랜드 가치에 따른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지난 1회 차 분양 물량이 조건 변경 없이 원주시에서 유일하게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며 브랜드 가치를 이어 오고 있기 때문이다.
1회 차 성공 분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1차 계약금은 500만 원 정액제에 불과하다.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담보대출 전환 시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는 ‘스트레스 DSR’ 적용을 받지 않는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택 전시관은 원주시 단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