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스템에어컨 부문 / 4년 연속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LG전자 ‘휘센’은 시스템에어컨 부문에서 4년 연속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이어가며 변함없는 경쟁력을 보여줬다.
LG휘센 에어컨은 1968년 국내 최초 창문형 에어컨 생산을 시작으로 60년 가까이 국내 대표 에어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주거에서 상업용에 이르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공간 전체의 쾌적한 공조 환경 구성은 물론 이를 유지관리하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왔다는 평가다.
LG휘센 시스템에어컨은 가정용 1웨이와 상업용 4웨이에 특허받은 듀얼 베인 기술을 적용했다. 미세한 바람 제어가 가능해 공간과 상황, 개인의 성향에 따라 6가지 공간 맞춤 바람을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LG휘센은 위생 청정 기능을 강화해 바람이 들어오는 프리 필터부터 내보내는 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모든 길을 청정하게 관리한다. 바람을 내보내는 팬에 UV 나노 기술을 적용해 살균하고 내부 세균 번식 방지를 위해 항균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듀얼 베인이 적용된 4웨이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시스템에어컨 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인증기관 UL로부터 실내 공기 질 안전성 인증 최고 등급인 ‘UL 그린가드 골드’를 획득했다. UL은 제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방출량을 엄격하게 측정해 UL 그린가드를 부여한다.
앞선 기술력과 품질은 다양한 수상 이력으로 입증된다. 14년 연속 ‘에너지 위너’ 대상은 물론 8년 연속 10대 기계 기술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신기술 관련 NET 인증, 고효율기자재 인증, 친환경 관련 UL 인증, 로하스 인증 등을 취득했다. 핵심 기술 중 하나인 R1 컴프레서는 LG전자만의 기술로 완성한 압축기로 국내 및 해외에 출원 중인 특허만 160여 개에 이른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