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내 삶을 바꾼 피부 케어” 직접 사용한 ‘찐팬’ 입소문 업고 인기몰이

입력 | 2024-02-29 03:00:00

[2024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민감피부 데일리 케어 부문 / 2년 연속
라로슈포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민감피부 데일리 케어 부문에서 2년 연속 KCAB 정상에 올랐다. 라로슈포제는 1975년 피부 전문가의 연구로 탄생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해 각종 피부 고민에 알맞은 스킨케어 제품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라로슈포제는 지난해 10월 2023년 뉴캠페인 ‘내 삶을 바꾼 #인생시카’를 전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캠페인은 ‘천만 시카’를 기록한 라로슈포제의 베스트셀러 ‘시카플라스트 밤 B5+’를 직접 사용한 후 피부가 개선된 경험을 알리고 더 나은 피부의 삶을 위한 케어 방법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진정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실제로 ‘시카밤’의 오랜 ‘찐팬’으로 구성된 캠페인 모델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경험한 후기를 진솔하게 담았으며 캠페인 모델로 배우 이청아를 비롯해 여행 유튜버 둥지언니 부부, 라로슈포제 자사 몰에서 모집한 일반인 고객이 참여했다. 라로슈포제 관계자는 “일상에서도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우리의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될 수 있는 만큼 캠페인을 통해 라로슈포제와 함께 피부 장벽 케어를 직접 경험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라인은 17년간 자극받은 피부 개선에 대해 전문적으로 연구해 온 결과물이다. 3만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36가지 피부 자극 연구를 진행했고 17건의 글로벌 과학저널 출판을 통해 도출된 연구 결과를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해왔다. 이를 토대로 개발된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약해지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제품이다. 손상 피부 장벽부터 개선하고 강화해주는 ‘집중 손상 케어 밤’이다.

라로슈포제는 올해 트러블 피부용 라인 에빠끌라의 제품인 ‘에빠끌라 듀오+M’ 등 혁신적인 신규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