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부문 / 5년 연속 링글(Ringle)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영미권 명문대 출신 튜터와 영어 토론을 하며 실시간 교정을 받는 일대일 화상 영어 서비스 ‘링글’은 5년 연속 KCAB 영어 회화 부문 1위에 오르며 대세 브랜드의 위상을 입증했다.
링글잉글리시는 2015년 설립 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세계적으로 22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작년에는 카이스트 HCI(인간 컴퓨터 상호작용) 연구팀과 공동 개발한 AI 영어 실력 진단 시스템 및 10대를 위한 화상 영어 ‘링글 틴즈’ 서비스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링글의 차별점은 △고급 비즈니스·학술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1800여 명의 명문대 출신 튜터 △최신 시사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1000개 이상의 수준 높은 교재 △복잡성(어휘 난이도, 문장 구조 다양성)과 문법 정확성, 유창성, 발음을 측정하는 AI 기반 영어 실력 진단 시스템 △유학·외국계 취업 관련 온·오프라인 세미나다.
링글 공동 창업자 이승훈 대표는 “AI 기술 기반 1대1 수업을 보완할 수 있는 영어 실력 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기존 성인 고객 외에도 10대 아이들과 기업 고객 기반까지 확대해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