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서포터즈 홈뮤즈 3기 모집

입력 | 2024-03-12 14:49:00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공식 서포터즈인 홈뮤즈(homemuse) 3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홈뮤즈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실내건축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인테리어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자 운영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홈씨씨 인테리어에서 ‘홈(home)’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예술과 학문의 여신인 ‘뮤즈(muse)’의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진행된 홈뮤즈 2기 활동에서는 KCC글라스 공장 견학, 인테리어 시공 현장 방문,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품질 실험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3기 모집에선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로 한정했던 기존 지원 대상에서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 대학생과 소비자까지 확대한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실내건축 디자인 전문가 그룹인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소속 전문가들도 멘토로 함께 참여한다.

홈뮤즈 3기로는 선발된 인원들은 대학생, 소비자, 실내건축대전 수상자, KOSID 소속 전문가 등이 모인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돼 내년 3월까지 1년간 활동을 진행한다. △환경 △다양성 △안전 등을 키워드로, 인테리어 정보를 전달하는 SNS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다문화 아동센터 봉사, 주거 공간 안전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뮤즈 3기 활동에서는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전공자와 비전공자, 학생과 현역 등으로 대비되는 구성원들이 한 팀으로 모여 다채롭고 창의적인 미션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삶에 가치를 더하는 공간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함께 나누는 한편 인테리어 시장에서의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