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헤리티지-트렌드 ‘두 토끼’… 올봄, 아웃도어의 진가를 만난다

입력 | 2024-03-20 03:00:00

[DA 스페셜] 노스페이스
하나만 걸쳐도 든든한 ‘마운틴 재킷’
우수한 방수-투습 기능에 가볍게 설계
크롭 스타일 여성용 바람막이도 나와




‘마운틴 피크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 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제법 따뜻해진 날씨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은 일교차가 크고 갑작스러운 봄비나 꽃샘추위 등 변화무쌍한 날씨도 찾아오는 만큼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봄철 야외 활동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와주는 한편 일상에서도 트렌디한 고프코어 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봄철 아웃도어 재킷’을 선보였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봄철 아웃도어 재킷 신제품은 노스페이스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아이템부터 크롭 디자인 적용 아이템까지 한층 다채로운 구성을 통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완벽한 기능과 핏을 바탕으로 한 아웃도어 올봄 필수템

노스페이스 ‘고어텍스 마운틴 3L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 대사 차은우.

쇼트 패딩의 근본 ‘눕시 재킷’과 빅사이즈 백팩의 대명사 ‘빅 샷’과 함께 노스페이스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마운틴 재킷’이 올봄을 맞아 한층 프리미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아웃도어 전문가들과 마니아층이 먼저 알고 찾는 ‘고어텍스 마운틴 3L 재킷’은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프리미엄 고어텍스 3L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은 물론 경량성까지 강화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여기에 암홀 하단에 벤틸레이션 지퍼로 통기성을 강화해 변화무쌍한 봄철은 물론 여름철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코디와도 매칭하기 좋은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핏을 바탕으로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고 리사이클링 겉감을 적용한 착한 제품이다. 색상은 레드, 클래식 그린 및 차콜 등 3종이다.

‘청룡의 해’ 단연 눈에 띄는 고프코어 룩 ‘마운틴 피크 재킷’

‘마운틴 피크 재킷’은 ‘마운틴 재킷’ 특유의 절개 디자인과 실루엣에 청룡의 해를 맞아 로얄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더해 재킷 한 벌만으로도 트렌디한 고프코어 룩을 완성시켜 주는 아이템으로서 특히 젊은 타깃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노스페이스의 대표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벤트’를 적용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가슴 방수 지퍼 포켓과 핸드 포켓 등을 더해 수납력을 높이고 밑단과 후드에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로얄 블루 외에도 배색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이트 베이지 및 올리브 브랜치와 깔끔한 블랙 색상이 함께 출시됐다.



올봄을 수놓을 유니크한 아웃도어 아이템

노스페이스 ‘여성용 베이든 크롭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 대사 전소미.

이번 시즌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재킷에서 흔치 않은 크롭 스타일의 바람막이를 대거 선보임으로써 젊은 여성 타깃에게 어필하고 있다. ‘여성용 마운틴 피크 크롭 재킷’은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아웃도어 애호가는 물론 패션 피플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노스페이스 대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마운틴 재킷’ 고유의 헤리티지는 유지하는 한편 과감한 크롭 스타일과 후드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탄생한 아이템이다. 이 제품 역시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벤트를 적용했다. 색상은 마운틴 재킷 고유의 절개 패턴이 강조된 샌드 쉘을 비롯해 플레임 오렌지 및 블랙 3종이다. ‘여성용 베이든 크롭 재킷’ 역시 노스페이스 고유의 어깨 배색 및 절개 디테일이 특징인 아이템으로서 재킷 하나만 걸쳐도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룩을 완성시켜 준다. 색상은 여성미를 강조한 페일 핑크를 비롯해 크림 및 블랙 3종이며 큰 사이즈의 제품을 루즈핏의 고프코어 룩으로 연출하는 여성 타깃이 늘고 있어 남녀 공용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진화와 발전을 거듭해온 노스페이스가 이번 봄 시즌 역시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는 유지하고 기능성과 디자인은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가오는 봄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마운틴 재킷 컬렉션과 함께 더욱 활기차고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