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 LF 티톤브로스
츠루기 재킷과 코마 백팩. LF 제공
티톤브로스의 이번 컬렉션은 개척 정신과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바탕으로 선보인다. 주로 등산,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마니아를 위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최근 ‘고프코어(일상+아웃도어)’로 주목받는 아웃도어 룩 트렌드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츠루기 재킷.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올해 SS 컬렉션은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기획이다”라며 “앞으로도 티톤브로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성을 갖춘 하이테크 아이템을 선보여 등산,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의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노리 스즈키가 2008년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산악 가이드, 스키 순찰대 등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테크니컬 의류 및 용품을 개발하고 있다. 독보적인 소재와 기능성으로 전 세계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LF가 국내 전개를 담당하며 다양한 하이테크 기능성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