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까다롭게 고른 견과류, 취향 따라 맛보세요”

입력 | 2024-03-20 03:00:00

[Food&Dining] 대상 피키타카



대상 피키타카 초콜릿 5종.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가 현대인의 건강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간식을 고를 때도 맛과 영양은 기본이고 몸에 좋은 기능성 원료까지 챙기길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 이후 일반 식품에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할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대상㈜은 헬시 플레저 열풍과 함께 최근 떠오른 기능성 표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기존에 없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만의 건강 루틴으로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 브랜드다.

피키타카는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핸디 푸드 형태로 ‘간편 호감식’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의 합성어로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으로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다.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먼저 아몬드 카라멜초코는 초콜릿과 아몬드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베리류의 상큼한 맛을 가진 아몬드 베리초코는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매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캐슈넛 밀크초코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하고 있고, 마카다미아 요거초코는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몬드 민트초코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피키타카 초콜릿 5종은 현재 카카오메이커스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과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 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