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4박 5일간 건축봉사로 글로벌 이웃사랑 실천

입력 | 2024-03-22 03:00:00

[나눔 경영]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고 고객 가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임직원 나눔 봉사활동 약 1만2000시간, 누적 기부금 1억8000만 원을 달성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함솔이(함께, 엔솔)’라는 사내 봉사활동 체험단이 대표적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함솔이 활동을 통해 서울, 대전, 오창 등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지원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프로보노 형태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프로보노는 구성원들이 직접 교육을 받고 배운 것을 활용해 재능 기부하는 특별한 형식의 나눔 활동이다. 지난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상반기(1∼6월) 사진 및 꽃꽂이 등의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7∼12월) 하반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함솔이 프로보노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은 “이번 함솔이 활동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돼 함솔이 동료들과 함께 꽃꽂이를 배우고 배운 기술을 활용해 나눔 활동을 할 수 있어 매우 즐겁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했다.

글로벌 이웃에게도 나눔을 실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4박 5일간의 봉사활동에서 임직원들은 터 다지기, 골조 작업, 벽돌 쌓기 등 건축 봉사를 진행했으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블록(벽돌)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주거시설 마련에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팀이나 부서별로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다음 봉사활동 참가 팀을 지목하는 ‘릴레이 나눔데이’, 참가자들이 어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지 모른 채 버스가 출발하고, 목적지에 도착해서야 활동 내용을 알게 되는 ‘미스터리 나눔버스’, 사원증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 터치’ 등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봉사와 기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최지원 기자 jwcho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