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덴티움
덴티움은 지난 16일 베트남 하이퐁 의과 대학교와 진행했던 ‘2024년 덴티움 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베트남 하이퐁 의과 대학교 강당에서 ‘미니멀리즘 인 덴티움(Minimalism in Dentium)’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Vietnam-Cuba병원 부원장인 닥터 뉴옌 칸 롱(Dr. Dr. Nguyen Khanh Long), Haiphong UMP 치과학부 부학장 닥터 파므 탄 하이(Dr. Pham Thanh Hai), 연세대학교 정의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한국 연자로 초빙된 정 교수는 ‘미니멀리즘 인 사이너스 엘레베이션(Minimalism in Sinus Elevation)’ 강연을 통해 덴티움의 임플란트 수슬 키트인 다스크 심플(DASK Simple)를 활용한 상악동 수술의 임상 방법을 소개했다. 정 교수는 다스크 심플(DASK Simple)의 컴펙션 드릴(Compaction Drill)를 활용해 쉽고 안전하게 상악동 거상을 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베트남 연자로 초빙된 닥터 뉴옌 칸 롱은 ‘골재생술의 미니멀리즘(Minimalism in GBR)’ 강연에서 최소 침습 방법을 적용한 다양한 골재생술(Guided Bone Graft 이하 GBR) 임상 사례와 즉시 보철을 위한 효과적인 디지털 시술 적용에 대해 설명했다. 또 닥터 파므 탄 하이는 ‘복잡한 GBR 술식과 합병증 극복 방법(GBR complication Management)’ 강연에서 골의 결함을 복구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식립 재료를 소개했다. 그는 골이식 합병증의 발생률, 영향, 예방 전략을 설명하며 이러한 합병증을 극복할 수 있는 식립 재료로 오스테온 쓰리 콜라겐, 콜라겐 멤브레인(Collagen Membrane), 멤브레인 핀(Membrane Pin)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임상 증례도 함께 제공했다.
사진제공=덴티움
덴티움 관계자는 “베트남 하이퐁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포럼을 통해 자사 컨셉과 제품 흥행을 계속해서 해외에 알리고 이어가려 한다” 며 “오는 4월 태국에서 700명 대상으로 열리는 디지털 미니멀리즘 포럼(Digital Minimalism Forum)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