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오메가3-비타민D 등 구성 고품질 제품으로 시니어층 공략 상품에 점자 스티커 부착해 시각장애인의 제품 구매-복용 도와 최근 인기몰이 중인 이뮨샷 면역 비타민 제품 상반기 내 출시 계획
롯데마트 서초점 건강기능식품 매대에서 상품을 홍보하고 있는 직원의 모습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중·장년층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자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시니어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2월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14일(목)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해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건강기능식품은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14일(목)부터 27일(수)까지 2주간 ‘오늘좋은비타민D’(30g)를 1만2900원에 원 플러스 원(1+1)으로 판매하며,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1mg 함유된 ‘오늘좋은 6년근 홍삼정’(240g)은 8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이번 6종 외에도 최근 인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손꼽히는 이뮨샷 면역 비타민 상품을 올 상반기 내로 출시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은 시각장애인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위쪽에 상품명이 적힌 점자 스티커를 부착해 시각장애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복용할 때 헛갈리지 않게 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롯데중앙연구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2023년 5월부터 점자 기획 및 샘플 검수 작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추후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에도 점자 스티커 추가 개발과 표기 각인 등을 보강할 계획이다.
임현화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MD(상품기획자)는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시중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고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