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압도적 경험으로 문화예술 리더십 함양… 10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 개강

입력 | 2024-03-26 03:00:00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ACA 과정 수업 사진 동국대 제공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에서 21세기 기업 경영 핵심 역량인 문화 리더십 양성을 위한 제10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원우를 모집한다.

동국대 ACA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시대 트렌드를 따라잡고 예술 본연에 접근하기 위해 건축 미술 음악(클래식, 전통, 재즈, 대중) 무용 교양 미학 인문학 & 패션 미주(美酒) 등 9개 주제로 구성된다.

고급 취향 성인용 복합 문화예술 특강을 목표로 하는 ACA 과정은 주제 특성을 잘 반영하는 의미 있는 공간에서의 경험형 강연을 함께 진행한다. 조영란 ACA 주임 교수는 “각 분야 살아 있는 전설만의 독특한 예술철학이 생생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달영 문화예술대학원장도 ‘원우에게 최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원과 개발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ACA 강단에는 안무가 안은미, 대표적 미술사학자 양정무, 조병수 건축가, ‘생활 명품’ 작가 윤광준, 클래식 음악 칼럼니스트 이상민, ‘주락이 월드’ 진행자 조승원 MBC 기자, 패션큐레이터 김홍기, 대중음악 평론가 임희윤, 소설가 김중혁 등이 섰다. 이번 10기에는 문훈숙 유니버셜발레단 단장, 퓰리처상을 두 차례 받은 강형원 사진평론가, 중요무형문화재 판소리 이수자 이자람, ‘싱글 몰트 위스키 바이블’ 저자 유성운 한국증류주협회 사무차장 등이 함께한다.

제10기 ACA는 4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강의실에서 매주 수요일(오후 6시 반∼9시, 2개 강좌)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ACA 사무국.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