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브랜드골프
타수를 확확 줄여나가는 골퍼들의 공통점은 바로 쇼트 게임에 강하다는 것이다. 100야드 이내와 그린 주변에서는 웨지로 정확하게 핀을 노려 버디나 파 기회를 잡아야 한다. 그리고 퍼터로 일명 ‘설거지’를 잘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골퍼는 쇼트 게임을 어려워하고 잦은 실수로 파 기회를 날리는 것은 물론 ‘양파’로 속절없이 무너지곤 한다. 쇼트 게임을 두려워하는 골퍼를 위한 처방전이 있다. 바로 클리브랜드 웨지다. 골퍼들의 영원한 숙제를 해결해 줄 클리브랜드골프의 웨지와 퍼터를 소개한다.
RTX6 집코어 웨지
RTX 딥 포지드 2 웨지
‘RTX 딥 포지드 2’ 웨지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호하는 골퍼들을 위한 클리브랜드골프 단조 웨지다. RTX6 집코어 웨지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타구감과 관용성을 향상한 모델이다. RTX 딥 포지드2 웨지는 백페이스의 두꺼운 부분의 디자인을 사선으로 설계하고 기존 모델 대비 7.5㎜ 토 쪽을 확대시켜 임팩트 시 볼이 페이스에 오랫동안 머물다가 부드럽게 나가는 섬세한 느낌의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 사선으로 디자인된 부분은 풀샷은 물론 헤드를 열고 스윙할 때도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또한 토 쪽 톱라인을 두껍게 설계해 상하 방향으로 높은 관성모멘트(MOI)를 실현하며 어프로치 샷에서 안정감을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핀을 공략할 수 있다.
위민스 CBX4 집코어 웨지
‘위민스 CBX4 집코어’ 웨지는 오직 여성만을 위한 웨지다.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남성용 헤드에 샤프트만 여성용을 끼워 넣는 방식이 아닌 헤드 개발부터 샤프트, 그립까지 모두 여성용으로 기획 및 제작됐다. 전문 웨지는 ‘상급자가 사용하는 클럽’이라는 여성 골퍼들의 인식을 깨기 위해 가볍고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벙커 탈출은 물론 쇼트 게임 관용성에 최적화됐다.
HB 소프트 2 퍼터
‘HB 소프트 2’ 퍼터는 클리브랜드골프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적용돼 부드러운 터치감은 물론 스위트스폿에 맞지 않더라도 안정된 방향성과 일관성 있는 거리감을 선사한다. 뉴 HB 소프트 2 퍼터의 핵심 기술은 ‘스피드 옵티마이즈드 페이스 테크놀로지’로 일관성 있는 거리감에 특화된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퍼터 페이스 전면에 균일한 패턴으로 밀링하는 것과 다르게 뉴 HB 소프트T 2는 중심부를 기준으로 힐과 토 쪽으로 가면서 밀링의 밀도에 변화를 줘 페이스 모든 부분에서 중심부와 비슷한 볼 스피드를 만들어낸다. 그 결과 미스 샷에서도 페이스 중심부에 맞힌 것과 같이 볼의 스피드를 유지해 일관된 거리감을 제공한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