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성 총장
건축공학부, 스마트 건축 기술 만들어 가는 창의적 인재 양성
백창현 건축공학부 교수는 “우리 대학 건축공학부는 트렌디한 실무 중심의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실험실을 통해 온라인 교육임에도 다양한 실습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디지털 시대에 스마트 건축 기술을 선도하고 친환경 및 고효율 스마트 기술을 만들어 가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소영 학생(건축공학부 24)은 “고려사이버대 건축공학부는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건축 관련 기초 역량을 쌓는 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건축가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컴퓨터공학부, 지능정보 컴퓨팅 기술에 특화된 교육 운영
고려사이버대 컴퓨터공학부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지능형 로봇 분야의 최신 지능정보 컴퓨팅 기술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 개발과 운영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다양한 실습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통신, 자율주행 및 무인 항공, 로봇, 의료 정보 시스템 개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본교 융합정보대학원 및 국내외 우수 대학원으로의 진학 연계도 가능하다.
도성룡 컴퓨터공학부 교수는 “컴퓨터 시스템 관점에서 전기전자 분야의 하드웨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우리 대학 컴퓨터공학부의 가장 큰 장점이다”라며 “‘함께 소통하는 학부’라는 슬로건 아래 사이버대학이지만 여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준성 학생(컴퓨터공학부 24)은 “비전공자로 웹 개발 업무를 하고 있어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쌓고 싶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고려사이버대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하게 됐다”라며 “사이버대 특성상 다양한 나이와 직업군을 가진 분들과 함께 전공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값진 경험을 쌓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전국 사이버대 중 최저 졸업이수학점(132학점) 제도와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생에게는 산업체위탁, 군위탁, 선취업후진학, 고교졸업, 전업주부, 만학도 장학 등의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며 학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누구나 고려대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려대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번호를 통해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