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부산 관광-여가-문화 편리성에 교통 호재까지

입력 | 2024-04-01 03:00:00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




지난 2023년 7월 ‘노포·정관선 사업(1단계)’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되며 동부산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특히 동해선 등 기존의 철도 노선 중 이 사업으로 더블 역세권이 예상되는 곳들이 최대 수혜지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최근 기장군이 ‘KTX-이음’의 지역 내 정차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혀 일대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동부산권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월드어드벤처, 아난티코브, 이케아 동부산점이 조성된 오시리아 관광단지나 해운대 등이 밀집해 관광, 여가, 문화 등 모든 생활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이 지역에 4월 중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의 분양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단지 도보권에 좌천역(동해선)이 있어 오시리아역, 센텀역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좌천역 일대는 노포·정관선 사업에 따라 더블 역세권이 조성될 예정이다. 차로 약 5분 만에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에 진입할 수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센텀시티까지 약 20분대, 울산 태화강역까지 약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장안택지개발예정지구는 일대 신흥 주거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장안지구는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게 갖춰 해운대∼광안리를 잇는 오션 주거 벨트를 확장시킬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은 반경 약 300m 내에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를 비롯해 중학교·고등학교가 조성돼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췄다. 도보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대중입자센터(예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도 인근에 있다.

차로 약 10분 거리에는 장안일반산업단지, 정관일반산업단지, 부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조성돼 직주 근접 여건도 우수하다.

가구 내에는 ‘6.1m 광폭 거실(전용면적 84㎡A, B 기준)’ 설계 등 대방건설만의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부산장안택지개발예정지구 내 유일한 중대형 타입을 갖춰 희소가치도 높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북카페, 키즈룸 등이 적용된다. 여기에 공공 택지에 조성되는 만큼 분양가상한제도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 기장군 장안지구 B3블록(장안읍 좌천리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507가구로 조성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