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온라인 라운지] 서대문구, ‘3월의 우수팀’ 선발 시상…“구민에 감동 서비스”

입력 | 2024-04-03 17:35:00

서대문구 2024년 3월의 우수 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 ▲주거정비과 공정관리팀 ▲연희동주민센터 주민복지팀 ▲도로과 도로관리팀. 사진=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3월의 우수팀’을 선발해 표창했다고 밝혔다.

3월의 우수 팀으로는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강정현 팀장 외 3명) ▲주거정비과 공정관리팀(주형모 팀장 외 5명) ▲도로과 도로관리팀(김균성 팀장 외 7명) ▲연희동주민센터 주민복지팀(정순미 팀장 외 9명)이 선정됐다. 각 팀에는 50만 원의 포상금이 수여됐다.

성과관리팀은 서대문구가 60여 개 분야의 외부기관 평가에서 뛰어난 성과를 얻어내고 186억여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공정관리팀은 전국 최초의 재건축·재개발 백서 발간하고,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한 성과가 평가를 받았다. 도로관리팀은 선제적 제설 대책 추진, 연희동주민센터 주민복지팀은 올해 1월 침수 가구에 대한 발 빠른 복지 지원이 호평을 받았다.

이성헌 구청장은 “구민들께 감동을 전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우수 팀 선발과 격려가 최선을 다하는 공직문화 확립과 주민 만족도 제고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정 동아닷컴 기자 phoeb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