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삼성이기에 가능한 삼성 AI 생태계 Al Life의 시작
《AI is everywhere(인공지능은 어디에나 있다). 모든 혁신이 AI로 통하는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과 접목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상 속 가장 가까이에서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AI 라이프는 삼성전자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다양한 가전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개개인의 루틴에 꼭 맞춘 시너지를 낼 때 진정한 AI 라이프가 탄생한다. 삼성전자는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가전 라인업과 이들을 하나로 묶는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까지 갖추었다. 이를 통해 삼성 AI는 모든 것이 알아서 연결되고 구동되는 AI 생태계를 구축했다.
“삼성 AI 없이 어떻게 살았지?”
AI와 함께하는 새로운 일상을 만드는 삼성전자
이른 아침, 미리 세팅해 둔 스마트싱스 설정에 맞춰 은은하게 조명이 켜지고 TV에서는 경제 뉴스를 틀어 준다. 퇴근 시간이 임박하면 ‘비스포크 AI 스팀’과 ‘비스포크 AI 콤보’가 바닥 청소와 빨래를 알아서 마치고 집주인을 맞을 준비를 한다. 집 가까이 진입하면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이 외부 공기를 감지하고 사용자의 패턴을 학습해 스스로 정화하며, 밥솥은 나의 입맛에 맞춰 갓 지은 밥을 준비한다.
여유로운 휴일 저녁, ‘비스포크 냉장고’가 남아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한 끼 요리를 제안하고 ‘비스포크 인덕션’에 조리 레시피를 전송한다. 늦은 밤 축구 경기를 볼 때는 ‘Neo QLED 8K’가 화면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의 움직임까지 부드럽게 보정하고, ‘비스포크 식기세척기’가 저녁 식사에 사용한 그릇 세척을 끝내면 TV 스크린 알람으로 알려준다.
삼성 AI 가전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이토록 편안하고 여유로운 삶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해도 괜찮다. 그저 삼성 AI가 우리 집에 준비해 둔 라이프를 누리기만 하면 된다.
오직 삼성전자만 가능한 일,
TV와 가전, 스마트폰을 하나로 연결하는 삼성 AI
삼성전자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에서 ‘모두를 위한 AI: 일상 속 똑똑한 초연결 경험’을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AI 기반의 다양한 신제품과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 등 AI로 열어 가는 초연결 시대와 지속 가능성을 선도하는 삼성전자의 전략을 소개했다.
CES 2024를 통해 엿볼 수 있었던 점은 삼성전자가 지향하는 AI는 단편적인 기술이나 개별 제품이 아니라 더 쉽고 편리한 삶의 형태 그 자체라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기술을 넘어 산업계 전반을 재구성하고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AI를 구현하고자 지속해서 투자해 온 AI 리더십을 바탕으로 TV, 가전, 스마트폰이 서로 연결되어 AI로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AI의 폭발적 성장으로 메모리 발전이 요구되는 가운데 CES 2024 현장에서는 클라우드용 솔루션과 고성능 저전력 온디바이스 AI용 솔루션, 차량용 솔루션 등 AI용 최첨단 반도체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여기에 더해 이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끝내고, 알아서 바닥 재질을 감지해 청소하며 공기 질을 학습해 청정하는 AI 가전으로 일상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진정한 AI의 기술을 보여 주고 있다.
타사 기기도 결합, 강력한 보안의 초연결 AI 네트워크
AI시대를 위한 삼성의 준비는 끝났다
여기에 강력한 보안을 지원하는 통합적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Knox)’까지 더해지며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AI를 완성했다. 연결된 경험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AI 시대에는 사용자의 보안이 항상 최우선 과제이다. 삼성전자는 10년 전 모바일 보안 플랫폼으로 탄생한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해지고 발전한 보안기술 ‘삼성 녹스 매트릭스’와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 볼트’를 통해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민감한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삼성 녹스’는 IT 제품의 보안성을 평가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전 세계 31개국이 상호 인정하는 ‘국제 공통 평가 기준(Common Criteria)’ 인증을 10년 연속 획득해 더욱 강력해진 보안 기능을 검증받았다.
삼성전자는 공허한 구호가 아닌 제대로 된 AI 시대를 선도하고, 누구나 쉽고 안전한 AI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는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앞으로 AI를 고객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이제 삼성전자의 AI 가전을 사용하는 것은 단순히 하나의 기기를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삼성 AI를 통해 달라지는 삶 그 자체를 얻게 될 것이다. 독보적인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가전, TV, 모바일을 아우르는 AI 기술로 이 모든 AI 가전을 연결해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삼성 AI가 선보일 무한한 가능성이 기대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