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1위

입력 | 2024-04-05 10:52:00


하이트진로가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브랜드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테라는 2019년 출시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면서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를 기록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용량의 제품, 싱글몰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으며, 특히 친환경 캠페인, 이종업계 협업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1998년 출시된 참이슬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80여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시 이후 16차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꾸준히 반영했으며, 소주 최초 뮤직 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소주 최초 온라인 음악 콘텐츠 ‘이슬라이브’ 등 색다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