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 ‘하이틴’ 용돈 뿌리기 프로모션
케이뱅크는 청소년 선불 서비스 ‘하이틴(Hi teen)’ 용돈 뿌리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케이뱅크 하이틴은 14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 전자지급 수단 서비스로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입·출금, 이체 등 계좌처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결제하면 월 최대 2000원의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케이뱅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용돈 뿌리기’ 링크를 친구와 공유해 용돈을 받는 이번 프로모션은 30일까지 진행된다.
■ KB국민카드, 여행특화 ‘위시트래블’ 신용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해외결제에 특화된 혜택만 모은 ‘KB국민 위시트래블’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환율 우대 100%(미국 달러 기준)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전월 국내 이용 실적 30만 원 이상 시) 등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2만5000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을 경우엔 1만9000원이다.
■ 한투운용, 순수 미국채만 담은 공모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최초로 순수 미국채만 편입한 공모펀드인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미국 장기국채 현물과 미 증시에 상장된 장기국채 상장지수펀드(ETF)를 30 대 70 비율로 편입했다. 순수 미 국채만 편입할 경우 미 국채 가격 움직임과 펀드 수익률 상관관계가 높아 투자자가 이해하기 쉬운 투자 전략으로 운용된다. 연 환산 만기수익률은 8일 기준 4.55%이며 미 기준금리 인하 시(채권 가격 상승) 자본 차익까지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