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 솔루션 노하우로 소매 업계 혁신 가속화

입력 | 2024-04-16 13:25:00

사진제공=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 솔루션 업체 블루버드는 오랜 시간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매 업계의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루버드는 단순한 산업용 디바이스 제조를 넘어서 소프트웨어와 디바이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블루버드가 제공하는 산업용 모바일 디바이스는 RFID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모든 상품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매장 직원들의 재고 확인 시간을 크게 줄이며, 재고 부족 및 과잉 상황을 최소화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고객들은 매장 어디에서나 블루버드의 디바이스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결제 대기 시간 감소 및 매장 혼잡 완화에 기여하며, 온라인 쇼핑몰과 매장을 연결해 고객에게 매끄러운 옴니 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리테일코리아를 포함한 여러 대형 소매업체들이 블루버드의 솔루션을 도입해 재고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응대 시간을 단축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블루버드는 “앞으로도 헬스케어, 제조, 공공부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 이라며 "국내 1위, 글로벌 탑티어(Top-Tier) 기업으로서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