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박재정, 내달 육군 현역 입대…‘무슨 일 있었니’ 음원 선물

입력 | 2024-04-18 15:29:00

ⓒ뉴시스


가수 박재정(29)이 입대일을 확정했다.

18일 소속사 로맨틱팩토리에 따르면, 박재정이 오는 5월2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입대 전인 같은 달 9일 팬들을 위한 음원 ‘무슨 일 있었니’를 공개한다. 애초 입대 전에 내려고 했던 음원 ‘준비’는 완벽한 준비가 안 됐다며 뒷날 발매를 기약했다.

박재정은 “사실 입대가 조금 빠를 줄 알고, 모든 활동을 마무리하고 입대 영장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었는데 저의 예상보다는 조금 늦은 날짜로 최근 영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생각보다 있다 보니 한 곡쯤 들려드리고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작업했던 곡 중 하나를 선보이려 한다”라며 “사실 제가 다녀오는 동안 다른 가수들의 노래로 위안을 삼으라고 쿨하게 말하곤 했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는 노래들을 남겨놓고 잊히지 않는 가수로 남고 싶은 마음도 컸던 것 같다. 제 노래들을 계속 잊지 않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입대하기 전 노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우선으로 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재정은 2013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5’ 우승자다. 2014년 데뷔했다. 2021년 MBC TV ‘놀면 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보컬그룹 ‘MSG워너비’ 멤버로 재발견됐다. 지난해 발매한 ‘헤어지자 말해요’를 통해 데뷔 10년 만에 멜론 발라드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당 곡으로 ‘제38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본상을 받았다.

[서울=뉴시스]